본문 바로가기

독서후기

[독서후기]6월 독서_영혼의 설계자(9)

SMALL
 

 

Q1_P402. 당신의 타고난 재능은 무엇이며, 그것을 강화하기 위해서 어떠한 노력을 하는가?

-> 솔직히 재능이 무엇인지 잘 모르겠습니다. 그렇게 똑똑하지도, 운동을 잘 하는 것도, 뭔가를 뚜렷하게 잘 하는게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. 저도 아직 저의 모습을 모르기 때문에 이것저것 좌충우돌 우왕좌왕 다 해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. 다만 그중에서 무엇이 조금 더 효율적이고 도움이 될지 우선순위를

정합니다. 막 하는 것 같지만 알고보면 파워J이기 때문에 스케쥴상 가능한지, 내 체력으로 가능한지

모든 것을 확인한 후 도전합니다. 때문에 저의 재능이 아직 무엇인지 모르고 찾아보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.

 

Q2_P403. 당신의 능력을 개발하기위해 당신은 어떠한 노력을 해왔고 할 것인가?

-> 지금은 근로소득외에 다른 수익을 발생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 때문에 제가 스스로 경험하고 가봤고, 공부하는 것 등을 기록하고 있습니다. 또한 저의 지식을 공유하고자 온라인클래스 그리고 유튜브등 운영을 해왔었습니다.

신기한 것은 ZOOM으로 강의하는데 있어 조금 더 효율적인 방법을 알려주는 온라인 클래스를 2년전 오픈했는데 아직도 수익이 난다는 점입니다.

때문에 조금 더 다양한 소득 파이프라인을 구상하기위해 오늘도 노력하고 있습니다.

 

Q3_P406. 당신은 브랜드를 위해 소비자와 어떤 꾸준한 노력을 하는가?

-> 아직은 하는 것은 없습니다. 저의 목적은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또 다른 사람들에게 긍정적 영향을 주는게 목표이기 때문입니다. 간간히 A라는 사람이 B라는 사람이 필요하다고 느끼면 서로 매칭은 해주고 있지만, 아직은 뭔가 뚜렷하게 하지 않아서 조금더 구상을 한 후 노력할 것입니다.

그래서 현재는 제 경험을 통해 다른 사람에게 동기부여가 되고 싶어 SSUL 시리즈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.

 

Q4_P407. 당신의 브랜드를 통해 소비자에게 어떠한 긍정적 변화를 이끌어 내고 싶은가?

-> 나의 브랜드를 통해 소비자가 어제보다 나은 삶 그리고 어제보다 나은 도전을 이뤄냈으면 좋겠습니다. 또한 그 도전이 성공하면 좋겠지만 실패하더라도 다시 할 수 있는 마음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.

때문에 그러기 위해서는 멘탈적으로 튼튼해야하고, 자신 스스로를 믿어야합니다.

저의 SSUL 앞으로 다른 분들의 이야기를 통해 저의 소비자들에게 작은 스몰스탭이 되는 것이 제가 꿈꾸는 소비자의 긍정적 변화입니다.

 

Q5_P410. 당신이 만약 리더라면 당신만의 팀원 전략이 있는가? 있다면 무엇인가?

-> 아직 팀원들을 이끌어본 경험도 적고, 지금도 그렇지 않아서 잘은 모르지만 저만의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.

1) 타인들을 잘 관찰하고 서로 어떤 부분을 잘하는지 체크합니다. 그리고 본인이 잘하는 것을 잘 해내면 진심을 다해 칭찬해줍니다. 그리고 계속 그 부분에대해 A씨가 확실히 그건 잘해 등 얘기해줍니다.

2) 작은 부분까지 신경씁니다. 생일, 결혼기념일 그 외 다른 이벤트 등 디테일하게 신경써줍니다. 물론 처음부터 생일에 뭐했어? 등 묻지 않습니다. 그져 작은 선물, 작은 멘트등 상대방이 마음의 문을 열어줄때까지 기다립니다. 맞습니다. 급할수록 돌아가라고 천천히 그리고 조금씩 상대방에게 진심을 다하는 것이 저만의 전략입니다.

 

LIST