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독서후기

[독서후기]6월 독서_영혼의 설계자(최종)

SMALL

 

독서 시작과 끝: 23년 6월 3일 ~ 23년 6월 9일

길고 길었던 영혼의 설계자를 드디어 완독하게 되었습니다.

정말 많은 양의 페이지(총 417페이지)를 1주일 만에 읽었다니...

거의 살면서 처음이었던 것 같습니다.

중간중간 어려운 부분도 많아 졸면서도 읽고, 넘기면서도 읽고 그래도 각 장마다 발췌문을 뽑기 위해

최선을 다해서 읽었습니다.

제가 읽으면서 느꼈던 최종 후기를 적으며, 이 책에 대한 후기를 마무리하려고 합니다.


 

첫 번째 바로 나이키 광고의 의미입니다.

https://youtu.be/rKo-vh1GNM8

 

4년 전에 이 광고

그리고 1년 전 광고도

https://youtu.be/MUmwF_uBfXo

 

나이키는 따로 제품을 광고하지 않았습니다.

나이키는 감성을 담았고 스토리를 선보이는 광고를 담았습니다.

그것이 나이키의 철학이었고, 나이키의 감성이었음을 본 책을 통해서 알게 되었습니다.

물론 나이키의 첫 시작은 신발 바닥에 홈을 내었지만, 그 이후 감성을 노렸다는 데서 다른 브랜드와 큰 차이점을 보이는 것이 책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.

 

두 번째 본 책에서는 유명한 스포츠 스타들이 나옵니다.

나이키라는 브랜드가 스포츠와 관련이 높기 때문에 스포츠 스타들이 나오는 것이 당연할 수 있습니다.

다만, 아주 오래된 스포츠 스타부터 최근의 스타들까지 다양한 스타들이 나옵니다.

또한 그들의 사례를 녹여 책에 쓰여 있습니다.

다만, 이 스포츠 스타들을 모른다면... 그들의 사례가 담겨있는 부분을 이해하기는 다소 어려울 수 있습니다.

때문에 스포츠를 잘 모른다면 본 책을 읽기 다소 어려울 수 있습니다.

 

세 번째 책표지에 적힌 것과 같이 브랜딩을 뛰어넘는 나이키의 세계관의 비밀

나이키의 브랜딩을 뛰어넘는 나이키의 세계관을 세밀하게 알 수 있었습니다.

왜 그렇게 그들만의 세계관의 중점을 두었는지 그러기 위해서 어떠한 차별적 행동을 했는지 등 다양한 사례를 통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였습니다.

또한 브랜딩을 두고 고민을 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이 책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.

저 또한 개인사업을 하는 입장에서 눈앞에 이윤도 중요하지만 제가 사업을 한 이유와 목적을 다시 한번 돌이켜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, 그 부분 왜 중요한지 책에서 잘 나와있기 때문입니다.

때문에 브랜딩에 대한 고민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보 책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.

 

마지막 나만의 무기, 그리고 시선, 차별성을 돌아볼 수 있는 계기

누구에게나 선천적인 자신의 무기 혹은 후천적 자신의 무기가 있다고 책에 나와있습니다.

또한 그것을 어떻게 강화시키고 있는지 묻고 있으며, 자신의 무기가 무엇인지 돌이켜 볼 수 있는 계기가 됩니다.

무기가 없더라면 가장 내면으로 이끌어 어떤 것인지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, 앞으로 남의 무기를 어떻게 성장시킬지도 생각해 볼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.

때문에 자신의 장점 그리고 무기, 차별성이 무엇인지 모른다면 본 책을 통해 자신을 조금 더 세밀하게 돌아 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.

마지막으로

처음 각 장마다 발췌문을 뽑아 스스로에게 질문하는 형식의 후기를 해보았습니다.

책에 많은 내용이 기억에 남지만 제게도 쉽지 않아서 많은 부분이 기억이 안 나기도 합니다.

그래도 발췌문을 통해 저에 대해서 다시 돌아볼 수 있었고, 그러인해 저의 브랜드 저의 감성 그리고 저의 스토리를 어떻게 녹아내야 할지 다시 생각해 보고 적용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.

페이지가 많아 다 읽기 어렵다면 part5까지만 읽어보시기를 추천하며, 잘 모르는 선수가 나온다면 중간에 검색하여 같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.

그럼 영혼의 설계자는 여기서 최종 후기를 마치며 내일 다른 책의 후기를 시작하겠습니다.

감사합니다.

LIST